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EffectEdit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EffectEdit 샘플
 
Microsoft DirectX 9.0

EffectEdit 샘플


설명

EffectEdit 샘플은,이펙트를 사용한 간단한 실험을 할 수 있는 툴을 처리 한다. Effects 는, 개체를 렌더링 하는 복수의 테크닉, 즉 렌더링 스테이트, 정점 셰이더, 픽셀 셰이더, 복수 패스등을 패키지화하는데 편리한 방법이다. EffectEdit 를 사용하면 이펙트 파일을 로드해 편집해, 이펙트를 사용해 렌더링 한 개체를 표시할 수 있다. 이펙트에 대한 변경은, 렌더링 한 개체에 즉시 반영된다.

모든 이펙트 파일에 대해서 EffectEdit 가 유효하게 기능하면 한정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수의 파라미터를 설정해야 하는 이펙트에 대해서는, 유효하게 기능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EffectEdit 는, 다음에 나타내는 한정된 수의 파라미터만을 설정한다.

패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EffectEdit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사용자 가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윈도우는 4 개의 페인에 분할되고 있다. Ctrl+Tab 를 눌러, 이러한 페인의 사이에 키보드 포커스를 변경할 수 있다.

[Effect file source code] 는, 현재의 이펙트의 소스 코드를 표시하는 페인으로, 텍스트 편집을 할 수 있다.

[Effect compilation results] 페인에는, 현재의 이펙트의 컴파일 결과가 표시된다. 에러를 더블 클릭 하면, 소스 코드 페인의 에러가 있는 행에 점프 할 수 있다. 에러가 없는 경우는 결과 페인에 "Compilation successful! " (이)라고 표시되어 렌더링 한 개체가 표시된다.

[Rendered scene] 페인에는, 현재의 이펙트를 사용해 렌더링 한 개체가 표시된다.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눌러 드러그 하면, 개체를 회전할 수 있다. 오른쪽 버튼으로 드러그 하면 개체를 이동할 수 있다. 휠 버튼을 클릭 하면 개체를 줌 할 수 있다.

[Rendering options] 페인에서는, 개체의 렌더링 방법에 관한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Reset Camera] 버튼은, 카메라를 디폴트의 위치와 향하러 돌아올 때까지 움직인다.

프로그래밍 정보

EffectEdit 는, Single Document 모델을 사용하는 Microsoft Foundation Classes (MFC) 애플리케이션이다. CEffectDoc 는 문서를 나타내는 클래스이며, 보통은 이펙트의 내용의 텍스트가 주요하다. CMainFrame 는, 이 문서상에서 사용하는 4 개의 다른 뷰의 표시와 뷰를 포함한 페인을 제어하는 스플리터 윈도우의 표시를 관리한다. CTextView 는 텍스트 문자 편집기이며, CErrorsView 는 컴파일 결과이다. COptionsView 는 렌더링 옵션이며, CRenderView 는 렌더링 한 출력이다. 실제로 Microsoft® Direct3D® 및 Direct3D 코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CRenderView 클래스뿐이다. CRenderView 는 CFormView 및 CD3DApplication 의 양쪽 모두로부터 파생하고 있기 (위해)때문에, FrameMove 나 InitDeviceObjects 등의 익숙해진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샘플은, Microsoft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 외 샘플과 공유하는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 코드를 사용한다. 모든 공통 헤더 및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 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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