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가이드
이 가이드에서는, Microsoft® Direct3D® 가 처리 하고 있는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한다. 이 가이드는, 애플리케이션에 3 차원 (3D) 그래픽스 기능을 처리 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여기에는, 아키텍처의 설명, 기능 블럭도,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요소의 설명, 부분적 코드, 샘플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다. 설명하는 주제는, 다음과 같다.
- Direct3D 의 기초지식 - 이 섹션은, 파이프라인의 개요 설명과 튜토리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튜토리얼을 사용하면 단시간에 간단한 그래픽스 애플리케이션을 생성·실행할 수 있다.
-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 여기에서는,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의 사용법에 대해 설명한다. 여기에서는,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의 기본적인 기능 스텝, 즉, 지오메트리의 변환, 조명의 추가, 출력의 렌더링에 대해 채택한다.
- 프로그래밍 가능한 파이프라인 - 여기에서는, 파이프라인에 추가된 새로운 프로그래밍 가능한 확장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에 의한 개체의 지오메트리의 조작, 픽셀 쉐이딩을 제어하는 픽셀 셰이더,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이펙트 및 이펙트 파일에 대해 채택한다.
- 고도의 주제 - 여기에서는, 처리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특수 효과의 예를 소개한다. 환경 맵핑과 범프 맵핑, anti-aliasing, 정점 혼합, 트위닝등의 주제에서는, 최첨단의 특수 효과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 샘플 - 여기에서는, Microsoft DirectX® 그래픽스의 사용법에 관한 튜토리얼, 샘플 애플리케이션, 툴, 및 힌트를 나타낸다.
각각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 메서드의 더 자세한 정보는, 「레퍼런스」의 페이지를 참조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