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셰이더 지원의 확인
D3DCAPS9 의 멤버를 조회 하면, 픽셀 셰이더에 관한 처리의 지원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의 표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픽셀 처리에 관련하는 장치 능력을 나타내고 있다.
장치 능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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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elShader1xMaxValue | 레지스터에 저장 할 수 있는 값의 범위는 [-PixelShader1xMaxValue, PixelShader1xMaxValue]. 이것은 버전 ps_1_1 ~ ps_1_4 에만 영향을 준다. |
MaxSimultaneousTextures |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의 경우, 텍스처 샘플러의 수는, MaxTextureBlendStages ÷ MaxSimultaneousTextures. 픽셀 셰이더의 경우의 텍스처 샘플러의 수는, 다음 표에 나타내는 대로. |
PixelShaderVersion | 하드웨어가 지원 하고 있는 픽셀 셰이더의 버전. 이 값이하의 버전 번호를 가지는 픽셀 셰이더가 지원 되고 있다. |
픽셀 셰이더로 사용 가능한 텍스처 샘플러의 수는, 픽셀 셰이더의 버전에 따라서 다르다.
픽셀 셰이더의 버전 | 텍스처 샘플러의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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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_1_1 - ps_1_3 | 4 개 |
ps_1_4 | 6 개 |
ps_2_0 - ps_3_0 | 16 개 |
고정 기능 픽셀 셰이더 | MaxTextureBlendStages/MaxSimultaneousTextures 개 |
PixelShaderVersion 의 1 바이트째에는 마이너 버전 번호가 포함되어 2 바이트째에는 메이저 버전 번호가 포함된다. 어셈블(assemble) 된 셰이더의 최초의 토큰은, 픽셀 셰이더의 버전이다. 하드웨어를 처리 할 때 마다, 이 버전 번호를 설정해, 완전하게 지원 할 수 있는 최대의 픽셀 셰이더 버전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