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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트라인 및 전부 칠해 스테이트
 
Microsoft DirectX 9.0

아우트라인 및 전부 칠해 스테이트


텍스처가 적용되지 않은 기본도형는, 머트리얼에 의해 지정되는 색, 또는 정점으로 지정된 색이 있으면, 그 어느쪽이든으로 렌더링 된다. 기본도형를 전부 칠하는 방법은,D3DFILLMODE 열거형으로 정의되는 값을 D3DRS_FILLMODE 렌더링 스테이트로 지정해 선택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디더 링을 유효하게 하려면 , 제 1 인수로서 D3DRS_DITHERENABLE 열거값을 IDirect3DDevice9::SetRenderState 에 건네줄 필요가 있다. 디더 링을 유효하게 하려면 제 2 인수를 TRUE 로 설정해, 무효로 하려면 FALSE 로 설정한다.

선의 마지막 픽셀을 드로잉(Drawing) 하면 주위의 기본도형와 겹쳐, 외형이 나빠지는 일이 있다. 이것은,D3DRS_LASTPIXEL 열거값을 사용해 제어할 수 있다. 다만, 이 설정을 변경 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마지막 픽셀을 드로잉(Drawing) 하지 않게 하면 기본도형간에 틈새가 생겨 보기 흉해지는 일이 있다.

개체의 아우트라인을 드로잉(Drawing) 하려면 , 적절한 선의 드로잉(Drawing) 패턴을 설정한다. 디폴트의 선묘화 스테이트에서는, 실선이 그려진다. 더 자세한 정보는, 「Direct3D Extentions (D3DX) 라인 드로잉(Drawing)」렌더링 스테이트를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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