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Direct3D 의 기초지식 장치 장치의 종류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장치의 종류
 
Microsoft DirectX 9.0

장치의 종류


HAL 장치

1차 장치는 HAL 장치이며, 이 장치는, 하드웨어 가속화에 의한 래스터화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양쪽 모두에 의한 정점 처리를 지원 한다.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컴퓨터에, Microsoft® Direct3D® 를 지원 하는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장착되고 있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은 그 어댑터를 3D 처리에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Direct3D 의  HAL 장치는, 하드웨어의 변환, 조명, 및 래스터화 모듈을 모두 또는 그 일부를 처리 한다.

애플리케이션은, 3D 카드로 직접 액세스 하는 것은 아니다. 애플리케이션은, Direct3D 함수 및 메서드를 호출한다. Direct3D 는, HAL 를 개입시켜 하드웨어에 액세스 한다.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컴퓨터가 HAL 에 대응하고 있는 경우는, HAL 장치를 사용하는 것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실현할 수 있다.

C++ 로 HAL 장치를 생성 하려면 ,IDirect3D9::CreateDevice 메서드를 호출해, 장치 타입으로서 정수 D3DDEVTYPE_HAL 를 건네준다.

   하드웨어 장치는 8 비트의 렌더링 타겟 표면에는 렌더링 할 수 없다.

레퍼런스 장치

Direct3D 는, 레퍼런스 장치 또는 레퍼런스 래스터라이저로 불리는 추가 장치를 지원 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장치와는 달라, 레퍼런스 래스터라이저는 모든 Direct3D 기능을 지원 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처리 속도보다 정밀도를 중시해 소프트웨어로 처리 되고 있기 (위해)때문에, 결과를 얻을 수 있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레퍼런스 래스터라이저는, 이용 가능한 경우는 특별한 CPU 명령을 충분히 이용하지만, 시판 애플리케이션을 대상과 젓가락이라고 없다. 레퍼런스 래스터라이저는, 기능 테스트나 데먼스트레이션에만 사용하는 것.

C++ 로 레퍼런스 장치를 생성 하려면 ,IDirect3D9::CreateDevice 메서드를 호출해, 장치 타입으로서 정수 D3DDEVTYPE_REF 를 건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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