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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형 보간 요소
 
Microsoft DirectX 9.0

삼각형 보간 요소


렌더링시에는, 파이프라인이 각 삼각형간의 정점 데이터를 보간 한다. 정점 데이터에는 다양한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다음의 것이 있지만,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디퓨즈색, 스펙큐러색, 디퓨즈 알파 (삼각형의 불투명도), 스펙큐러 알파, 및 포그(안개:fog) 계수 (고정 기능 정점 파이프라인에서는 스펙큐러 알파로부터 취득,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정점 파이프라인에서는 포그(안개:fog) 레지스터로부터 취득)등이 있다. 정점 데이터는,정점 선언에 의해 정의된다.

일부의 정점 데이터의 보간 처리는, 다음 표에 나타내도록(듯이) 현재의 쉐이딩 모드에 따라서 다르다.

쉐이딩 모드설명
플랫flat shading 모드에서는, 포그(안개:fog) 계수만이 보간 된다. 그 외의 모든 보간 요소에 대해서는, 삼각형의 최초의 정점의 색이 면전체에 적용된다.
굿 로선형 보간이 3 개의 정점 모든 사이에 실행된다.

디퓨즈색과 스펙큐러색의 처리는 컬러 모델에 따라서 다르다. RGB 컬러 모델의 경우, 시스템에서는 적·록·청성분을 사용해 보간을 실시한다.

색의 알파 성분은, 다른 보간 요소로서 다루어진다. 이유는, 텍스처 혼합과 점묘의 2 개가 다른 방법으로, 장치 드라이버가 투명화를 실행하기 위해(때문에)이다.

D3DCAPS9 구조체의 ShadeCaps 멤버를 사용해, 현재의 드라이버가 지원 하고 있는 보간의 종류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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