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뷰포트와 클리핑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뷰포트와 클리핑
 
Microsoft DirectX 9.0

뷰포트와 클리핑


개념상, 뷰포트는 3 차원 (3D) 장면이 투영 되는 2 차원 (2D) 직사각형이다. Microsoft® Direct3D® 의 경우, 이 직사각형은, 렌더링 타겟으로서 사용되는 Direct3D 표면내의 좌표로서 존재한다. 투영 변환은, 뷰포트에 사용되는 좌표계에 정점을 변환 한다.

Direct3D 로 뷰포트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음의 기능을 지정한다.

여기에서는,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의 마지막 단계의 클리핑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Direct3D 에서는, 일련의 뷰포트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장치에 클리핑을 처리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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