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표면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표면
 
Microsoft DirectX 9.0

표면


표면은, 디스플레이 메모리의 선형 영역을 나타내고 있다. 보통, 표면은 디스플레이 카드의 디스플레이 메모리에 있지만, 시스템 메모리에 존재하는 경우도 있다. 표면 개체는,IDirect3DSurface9 인터페이스내에 포함되어 있다.

IDirect3DSurface9 인터페이스를 얻어오려면, 다음의 몇개의 메서드를 호출한다.

IDirect3DSurface9 인터페이스에서는,IDirect3DDevice9::UpdateSurface 메서드에 의해 간접적으로 메모리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이 메서드는, 픽셀의 직사각형 영역을, 어느 IDirect3DSurface9 인터페이스로부터 다른 IDirect3DSurface9 인터페이스에 복사 할 수 있다. 게다가 표면 인터페이스에는 디스플레이 메모리에 직접 액세스 하는 메서드도 있다. 예를 들어,IDirect3DSurface9::LockRect 메서드를 사용해, 디스플레이 메모리의 직사각형 영역을 잠글 수 있다. 중요한 (일)것은, 표면 위에의 잠근 직사각형 영역을 조작한 다음에,IDirect3DSurface9::UnlockRect 를 호출하는 것이다.

표면 포맷은, 표면 메모리내의 각 픽셀의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하는지를 지시한다. Microsoft® Direct3D® 는,D3DSURFACE_DESC 구조체의 D3DFORMAT 멤버를 사용해 표면 포맷을 기술한다. IDirect3DSurface9::GetDesc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에 의해, 기존의 표면의 포맷을 취득할 수 있다.

설명하는 주제는, 다음과 같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