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표면 페이지 플립핑과 백 버퍼링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페이지 플립핑과 백 버퍼링
 
Microsoft DirectX 9.0

페이지 플립핑과 백 버퍼링


페이지 플립핑은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및 게임 소프트웨어에 대해 중요해, 종이의 다발을 사용해 애니메이션을 생성 하는 방법으로 유사하고 있다. 페이지 마다 형태를 조금씩 바꾸어 드로잉(Drawing) 해, 종이를 재빠르게 톡톡 넘겨 애니메이션과 같이 보이는 방법이다.

소프트웨어에서의 페이지 플립핑도 이 처리와 유사하다. Microsoft® Direct3D® 에서는, 장치의 프로퍼티인 스왑 체인을 개입시켜, 페이지 플립핑 기능을 처리 한다. 최초로, 애니메이션 작가의 종이를 다음의 페이지에 플립 하도록(듯이), 스크린에 플립 하는 일련의 Direct3D 버퍼를 셋업 한다. 최초의 버퍼는 컬러 프론트 버퍼라고 부른다. 배후의 버퍼는백 버퍼라고 부른다. 애플리케이션은 백 버퍼에 쓰기, 다음에 컬러 프론트 버퍼를 플립 해 백 버퍼를 스크린에 표시한다. 시스템이 이미지를 표시하고 있는 동안, 소프트웨어는 다시 백 버퍼에 기입한다. 이 프로세스는 애니메이션의 사이 계속되어, 재빠르게 효율적으로 이미지를 애니메이션 시킨다.

Direct3D 는, 단순한 더블 버퍼 스킴 (1 개의 백 버퍼를 가지는 컬러 프론트 버퍼)으로부터, 추가의 백 버퍼를 갖추었던 것보다 고도의 스킴까지, 페이지 플립핑 스킴의 셋업을 용이하게 한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