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기본적인 텍스처 처리의 개념 텍스처 어드레싱 모드 미러(mirror) 텍스처 어드레싱 모드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미러 텍스처 어드레싱모드
 
Microsoft DirectX 9.0

미러 텍스처어드레싱모드


D3DTEXTUREADDRESS 열거형의 D3DTADDRESS_MIRROR 멤버로 지정하는 미러 텍스처어드레싱모드에서는, Microsoft® Direct3D® 는 정수배로 접하는 경우에 텍스처를 미러링 한다. 예를 들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정방형 기본도형를 생성 해, 텍스처 좌표 (0.0, 0.0), (0.0, 3.0), (3.0, 3.0), (3.0, 0.0)를 지정하는 경우를 생각한다. 텍스처 어드레싱모드를 D3DTADDRESS_MIRROR 로 설정 하면, u 및 v 의 양방향에서 텍스처가 3 회 적용된다. 텍스처가 적용되는 그 외의 모든 행과 열은, 직전의 행 또는 열의 경상이 된다.

미러 이미지

이 텍스처 어드레싱모드의 이펙트는, 랩 모드의 이펙트와 유사한 부분이 있다. 상세한 것에 대해서는, 「랩 텍스처 어드레싱모드」를 참조할것.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