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기본적인 텍스처 처리의 개념 텍스처 어드레싱 모드 클램프 텍스처 어드레싱 모드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클램프 텍스처 어드레싱모드
 
Microsoft DirectX 9.0

클램프 텍스처 어드레싱모드


D3DTEXTUREADDRESS 열거형의 D3DTADDRESS_CLAMP 멤버로 지정하는 클램프 텍스처 어드레싱모드에서는, Microsoft® Direct3D® 는 텍스처 좌표를 [0.0, 1.0] 의 범위에 제한한다. 즉, 텍스처를 1 회 적용해, 다음에, 엣지의 픽셀의 색을 처발라 간다. 예를 들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정방형 기본도형를 생성 해, 텍스처 좌표 (0.0, 0.0), (0.0, 3.0), (3.0, 3.0), (3.0, 0.0)를 그 기본도형의 정점에 할당하는 경우를 생각한다. 텍스처어드레싱모드를 D3DTADDRESS_CLAMP 로 설정 하면, 텍스처가 1 회 적용된다. 최초의 열과 마지막 행의 픽셀색이, 기본도형 위와 오른쪽으로 각각 퍼져 간다.

다음의 그림에 이것을 나타낸다.

클램프의 이미지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