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기본적인 텍스처 처리의 개념 텍스처 어드레싱 모드 경계색텍스처 어드레싱 모드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경계색텍스처어드레싱모드
 
Microsoft DirectX 9.0

경계색텍스처어드레싱모드


D3DTEXTUREADDRESS 열거형의 D3DTADDRESS_BORDER 멤버로 지정하는 경계색텍스처어드레싱모드에서는, Microsoft® Direct3D® 는 0.0 으로 1.0 을 포함한 0.0 ~ 1.0 의 범위외의 모든 텍스처 좌표에 대해서, 경계색으로 불리는 임의의 색을 사용한다. 다음 그림은 이 처리를 나타내고 있다.

이 그림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은 적색의 경계색을 사용해 텍스처를 원시적으로 적용하도록(듯이) 지정하고 있다.

적색의 경계선

애플리케이션에서는,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를 호출해 경계색을 설정한다. 이것을 호출할 때의 제 1 인수에는 목적의 텍스처 스테이지 식별자를 설정해, 제 2 인수에는 D3DSAMP_BORDERCOLOR 스테이지 스테이트값을 설정해, 제 3 인수에는 새로운 RGBA 경계색을 설정한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