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라이트와 머트리얼 라이트 속성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라이트 속성은, 광원의 종류와 색을 결정한다. 사용하는 라이트의 종류에 의해, 라이트는 감쇠와 범위의 속성이나 spotlight 이펙트의 속성을 가질 수가 있다. 그러나, 모든 종류의 라이트가 모든 속성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Microsoft® Direct3D® 에서는,D3DLIGHT9 구조체로, 모든 종류의 광원의 라이트 속성에 관한 정보를 보관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모든 라이트 속성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하는 주제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