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라이트와 머트리얼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라이트와 머트리얼
 
Microsoft DirectX 9.0

라이트와 머트리얼


라이트는, 장면(scene)의 개체를 비추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한다. 조명이 유효하게 되어 있는 경우, Microsoft® Direct3D® 에서는 각 개체의 정점의 색을 다음의 편성에 근거해 계산한다.

Direct3D 의 조명과 머트리얼을 사용할 때는, Direct3D 로 자동적으로 조명의 상세를 제어하도록 할 수 있다. 경험을 쌓은 사용자이면, 필요에 따라서 스스로 조명을 실행할 수 있다.

조명과 머트리얼의 처리 방법에 따라, 렌더링 한 장면(scene)의 표시는 크게 다르다. 머트리얼은, 표면으로부터의 반사광 상태를 정의한다. 다이렉트 라이트와 앰비언트 라이트 레벨은, 반사광을 정의한다. 조명이 유효 때는, 머트리얼을 사용해 장면(scene)를 렌더링 해야 한다. 조명은 장면(scene)의 렌더링에 대해 필수는 아니지만, 조명없이는 렌더링 한 장면(scene)의 세부는 안보인다. 조명이 없는 장면(scene)를 렌더링 했을 경우는, 장면(scene)의 개체의 실루엣이 표시되는 정도이다. 세부는 충분히 표시되지 않는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주제를 참조할것.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