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정점 파이프라인 디스플레이스먼트 맵핑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디스플레이스먼트 맵핑
 
Microsoft DirectX 9.0

디스플레이스먼트 맵핑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은 텍스처 맵과 유사하지만 정점 엔진이 처리한다.

블럭도

정점 파이프라인의 처음에 추가의 샘플러 스테이지가 있어, 여기서,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샘플링 해 정점 디스플레이스먼트 데이타를 제공한다.

테설레이터의 블럭도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샘플러스테이트는,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로 스테이지 번호 256 을 사용해 설정할 수 있다. 이것은 새로운 스테이지 번호이다. 디스플레이스먼트 맵텍스처는,IDirect3DDevice9::SetTexture 로 설정한다.

이 맵은 프리샘플링 해도 하지 않아도 되다. 즉, 디스플레이스먼트값을 필터링 하지 않고 참조하는 경우와 같은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다.

프리샘플링 하는 디스플레이스먼트 맵핑

디스플레이스먼트 맵핑을 지원하기 위한 API 의 변경 사항을 다음에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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