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픽셀 파이프라인 스텐실 버퍼 테크닉 아우트라인과 실루엣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스텐실 버퍼는, 아우트라인이나 실루엣등의 보다 추상적인 이펙트에 사용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으로, 기본도형와 같은 형상이지만 조금 작은 스텐실 마스크를 기본도형의 화면에 적용 하면, 화면은 기본도형의 아우트라인만으로 된다. 다음에 화면의 스텐실 마스크를 한 영역을 균일의 색으로 전부 칠해, 기본도형가 떠올라 보이도록(듯이) 할 수가 있다.
렌더링 하는 기본도형와 스텐실 마스크가 같은 사이즈로 같은 형상의 경우, 본래 기본도형가 존재하는 장소에 구멍이 생긴다. 이 구멍을 검게 전부 칠하면 기본도형의 실루엣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