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픽셀 파이프라인 스텐실 버퍼 테크닉 아우트라인과 실루엣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아우트라인과 실루엣
 
Microsoft DirectX 9.0

아우트라인과 실루엣


스텐실 버퍼는, 아우트라인이나 실루엣등의 보다 추상적인 이펙트에 사용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으로, 기본도형와 같은 형상이지만 조금 작은 스텐실 마스크를 기본도형의 화면에 적용 하면, 화면은 기본도형의 아우트라인만으로 된다. 다음에 화면의 스텐실 마스크를 한 영역을 균일의 색으로 전부 칠해, 기본도형가 떠올라 보이도록(듯이) 할 수가 있다.

렌더링 하는 기본도형와 스텐실 마스크가 같은 사이즈로 같은 형상의 경우, 본래 기본도형가 존재하는 장소에 구멍이 생긴다. 이 구멍을 검게 전부 칠하면 기본도형의 실루엣을 생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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