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픽셀 파이프라인 스텐실 버퍼 테크닉 합성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합성
 
Microsoft DirectX 9.0

합성


스텐실 버퍼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은 2D 또는 3D 화면을 3D 장면에 합성할 수 있다. 스텐실 버퍼의 마스크를 사용해, 렌더링 타겟 표면의 영역을 가림한다. 다음에, 텍스트나 비트 맵등의 저장 2D 정보를 가림 영역에 기입하면 좋다. 다른 방법으로서 추가 3D 기본도형를 렌더링 타겟 표면의 스텐실 마스크 된 영역에 렌더링 할 수 있다. 이 경우, 장면(scene) 전체를 렌더링 할 수도 있다.

게임에서는, 복수의 3D 장면을 합성하는 것이 많다. 예를 들어, 드라이빙 게임에서는 보통 백미러를 표시한다. 백미러에는, 운전자의 배후의 3D 장면의 표시가 포함된다. 따라서, 백미러는, 본질적으로는 운전자의 앞쪽의 풍경과 합성된 제 2 의 3D 장면이라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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