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픽셀 파이프라인 시저 테스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시저 테스트
 
Microsoft DirectX 9.0

시저 테스트


시저 테스트 API

시저 직사각형은, 장치의 렌더링 스테이트로 관리한다. 시저 테스트를 유효 또는 무효로 하려면 , 렌더링 스테이트를 TRUE 또는 FALSE 로 설정한다. 이 테스트는, fragment 컬러를 계산한 후, 알파 테스트전에 실행한다. SetRenderTarget 는, 시저 직사각형을 완전한 렌더링 타겟으로 리셋 한다. 이것은 뷰포트의 리셋과 유사하다. SetScissorRect 는 스테이트 블록에 기록된다 ( 및, 픽셀 스테이트와 모든 스테이트를 사용한 CreateStateBlock). 시저 테스트는 장치의 Clear 처리에도 영향을 준다.

 
// methods
HRESULT IDirect3DDevice9::SetScissorRect( CONST RECT* pRect ); 
HRESULT IDirect3DDevice9::GetScissorRect( RECT* pRect ); 
    
// new RenderState, values are TRUE or FALSE 
D3DRS_SCISSORTESTENABLE 
    
// new hardware cap 
D3D9CAPS.RasterCaps -> D3DPRASTERCAPS_SCISSORTEST; 
};

디폴트의 시저 직사각형은 뷰포트 전체이다.

시저 테스트는 다음과 같이 픽셀 셰이더 또는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에 의한 픽셀 처리의 종료 직후에 행해진다.

시저 테스트의 플로차트(flow ch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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