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픽셀 파이프라인 시저 테스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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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저 직사각형은, 장치의 렌더링 스테이트로 관리한다. 시저 테스트를 유효 또는 무효로 하려면 , 렌더링 스테이트를 TRUE 또는 FALSE 로 설정한다. 이 테스트는, fragment 컬러를 계산한 후, 알파 테스트전에 실행한다. SetRenderTarget 는, 시저 직사각형을 완전한 렌더링 타겟으로 리셋 한다. 이것은 뷰포트의 리셋과 유사하다. SetScissorRect 는 스테이트 블록에 기록된다 ( 및, 픽셀 스테이트와 모든 스테이트를 사용한 CreateStateBlock). 시저 테스트는 장치의 Clear 처리에도 영향을 준다.
// methods HRESULT IDirect3DDevice9::SetScissorRect( CONST RECT* pRect ); HRESULT IDirect3DDevice9::GetScissorRect( RECT* pRect ); // new RenderState, values are TRUE or FALSE D3DRS_SCISSORTESTENABLE // new hardware cap D3D9CAPS.RasterCaps -> D3DPRASTERCAPS_SCISSORTEST; };
디폴트의 시저 직사각형은 뷰포트 전체이다.
시저 테스트는 다음과 같이 픽셀 셰이더 또는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에 의한 픽셀 처리의 종료 직후에 행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