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픽셀 파이프라인 복수의 렌더링 타겟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복수의 렌더링 타겟
 
Microsoft DirectX 9.0

복수의 렌더링 타겟


많은 처리은,복수의 렌더링 타겟의 제약을 완화한 기능을 지원 하고 있다. 가장 완화되고 있는 것은, 따로 따로 생성 가능한 복수의 렌더링 타겟을 가질 수가 있는 점이다. 이러한 렌더링 타겟은, 넓이는 같지 않으면 안 되지만, 포맷이 같은 필요는 없다. 파이프라인은,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 를 사용해 설정하는 단일의 렌더링 타겟을 지원 하고 있다. 이것이 확장되어, 장치상에 동시에 복수의 렌더링 타겟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능력 플래그로 이 능력을 표현한다.

복수의 렌더링 타겟으로는, 다음의 제한이 있다.

  과거에 있어서는, 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가 스텐실의 설정에도 사용되고 있었다. IDirect3DDevice9::SetRenderTargetIDirect3DDevice9::SetDepthStencilSurface 로 설명하고 있도록(듯이), Microsoft® DirectX® 9.0 에서는, 이 API 는 분할되고 있다.

새로운 하드웨어 능력

D3DCAPS9.NumSimultaneousRTs			
// The value is 1 for all hardware except those that  
//   can support this feature.  It is never 0.
D3DPMISCCAPS_MRTINDEPENDENTBITDEPTHS - True if the hardware can support it
D3DPMISCCAPS_MRTPOSTPIXELSHADERBLENDING - True if the hardware can support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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