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픽셀 파이프라인 anti-aliasing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anti-aliasing
 
Microsoft DirectX 9.0

anti-aliasing


anti-aliasing란, 정확하게 수평이 아닌 선 또는 수직이 아닌 선을 그렸을 때에 나타나는 계단상의 픽셀을 줄이기 위한 기법이다. 3 차원 신의 경우, 이 부자연스러운 효과는 다른 색의 다각형간의 경계선상에서 가장 눈에 띈다. anti-aliasing는, 픽셀을 효과적으로 경계선상에서 블렌드 해, 장면(scene)의 외관을 보다 자연스럽게 한다.

Microsoft® Direct3D® 가 지원 하는 anti-aliasing의 방법에는, 엣지 anti-aliasing 및 풀 신 anti-aliasing의 2 종류가 있다. 어느 쪽의 anti-aliasing가 애플리케이션에 적절하고 있을까는, 퍼포먼스와 시각적 품질의 요건에 따라서 다르다.

다음 주제에서는, 특수 효과를 사용해 시뮬레이트 하는 방법 또는 anti-aliasing의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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